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GN7 디 올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엔진오일 교체기

by H.S Studio Academy 2024. 2. 7.
728x90

 

2023년 10월경 신차를 출고하고 정신없는 일상들을 보내는 중 제가 교체하기로 했던 오일 교체시기가 지나서 오일을 교체하러 왔습니다.

제가 생각한 첫번째 오일교체주기로 잡았던 키로수는 5,000km쯤 맞추려고 했는데 그보다 한참 지난 8,000km가 다 되어서 교체를 하러 왔답니다.

제가 방문한곳은 공임나라 성내점에 방문하였습니다. (사전에 연락드리고 방문하였습니다.)

천호기준으로 엔진오일 교체비용이 어느정도인지 4곳을 비교해보니 평균 99,000원 ~ 130,000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세한 설명을 안해주셔서 어떤 브랜드의 어떤 오일을 사용하는지 자세한 설명을 안해주시더라구요 ㅠㅠ...

제가 사용할 오일의 정보나 필터의 정보도 알 수 없다는 것이 저는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어떤오일이 좋을까 한번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오일은 SK의 지크 X9 제로라는 합성유를 고르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1통당 6,750원으로 엔진오일 가격으로는 무난한 가격대 형성이 되어있었습니다.

기유종류는 100% 합성유(PAO)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교체하실분들을 위해 사진정보와 용량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디 올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기준 5리터, 연료필터, 에어클리너 필터가 필요합니다.

 

저는 여러통을 주문하여 약 2번정도 교체할 정도양을 준비해두었습니다.

장기 시승을 통해 실제 어떤 차이가 있었는지 느껴보고 싶었습니다.

앞서 정비하던 레이가 있어서 15분정도 기다렸다가 제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강서구에 자주 정비하던 정비샵도 1층은 정비샵으로 2층부터 집으로 되어있는 구조의 정비샵이었는데 성내점도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8,000km를 넘겨서 교체를 해보니 엔진오일의 상태는 매우 좋치 않았습니다.

두눈으로보니 상당히 검게 그을려 있었고 엔진오일도 조금은 감소한것으로 보였습니다.

사장님께서도 오일교체를 조금 더 앞당기라고 신신당부의 말씀도 들었네요.

메뉴얼상으로는 10,000km이상으로도 가혹조건이 아니면 주행이 가능하게 표시되어있는데 직접눈으로 확인해보았을때는 7,000km 정도로 당겨주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협소하다보니 직접 교체하는것을 찍을 수 없어서 비교하긴 어렵지만 다음번 교체시기에는 오일색상을 한번 비교하여 어떤차이가 있는지 실험을 진행해볼까합니다.

교체하면서 사장님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게되었는데 사장님께서는 자동차마니아로 급출발, 급가속이 많으신편이여서 3,000km로 짧게 자주교체주기를 잡아주신다고 얘기해주시더라구요.

벤츠, 폭스바겐 외에도 여러 차종이 있는데 10년이 넘은 차종에서도 트러블없이 운행을 하고 계시다면서 또 한번 신신당부의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공임은 22,000원으로 전체교체비용은 필터 다 포함하여 약 65,000원선에서 교체가 가능하였습니다.

강동구쪽에서 오일을 교체할 예정이시라면 공임나라 성내점을 방문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