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악대입시정보

2021년 2월 육군군악대 모집일정

by H.S Studio Academy 2021. 2. 3.
728x90

 

2월 육군군악대 모집안내입니다.

2월 육군군악대 모집에서는 저번 모집에 비해 조금 더 많은 인원이 선발될 예정에 있습니다.

 

먼저 목관파트 모집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모집에서는 플룻의 모집은 기존 모집보다 조금 하향세로 적은 인원이 모집예정에 있습니다.

클라리넷파트의 경우는 상승세모집세를 유지해 나가고 있으며, 저번대비에도 모집이 괜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많은 인원이 넓게 펼쳐지는 모양세가 나올것으로 예측됩니다.

오보에의 경우는 모집이 예정되어 있지 않아 타군의 모집을 지켜보아야 할것으로 풀이됩니다.

바순도 이번 모집이 상위부대 모집만 있을 예정이기 때문에 전공자의 지원률이 높을것으로 풀이됩니다.

색소폰의 경우는 상당히 넓게 포진되어 집중화 현상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금관파트의 경우는 바리톤(유포늄)을 제외 한 나머지 평균 모집을 유지하고 있어 상당히 모집세가 좋은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악 국악 실용음악 목관에 비교해도 정말 좋은 모집을 유지하고있어 지금이 유리한 타이밍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타악파트에서는 셋드럼의 모집이 넓게 포진되어 있어 실용타악의 진입률이 높을것으로 보입니다.

높은 경쟁률을 보일것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클래식타악은 모집이 상대적으로 적어 타군의 유입률 그리고 타군진출에 대한 고민을 해보아 포진하는것이 좋을 듯합니다.

 

현악의 경우는 바이올린, 더블베이스만 모집될예정으로 모집이 거의 없다시피하여 아주 높은 경쟁률이 있을것으로 예측되어집니다.

실용음악에서도 음향을 제외한 나머지 거의 모집이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아주 높은 경쟁률이 유지될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기타, 피아노,작곡의 경우는 전공생이 많기 때문에 많이 높은 수치를 보일것으로 예상됩니다.

나이가 상대적으로 어린 친구들이 유학파 학생들의 진입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불리할것으로 예상됩니다.

 

국악의 경우 대금, 국악작곡, 무용, 판소리를 제외한 나머지 모집될 예정으로 타군과 육군에서 모집될 예정으로 어느쪽으로 포인트를 잡을것인지가 상당히 중요할것으로 보입니다.

 

입시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어떤 포인트입시를 준비할 것인가, 어떤 정보력을 바탕으로 준비할 것인가, 어떤점을 장점화 할것인가 등 포인트설정에 따라 결과에 많은 차이를 가져옵니다.

특히 이번 시즌이 복학기 마지막시즌이기에 많은 지원자가 몰릴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전략점을 가지고 입시를 준비하는가가 상당히 중요하므로 이점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19 (이하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유학파의 진출이 불가함으로 인해 전체적인 군악대 경쟁률이 상승곡선을 이어나가는 것으로 예측되어 집니다.

특히, 이번 시험에는 학기가 끝나는 시즌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시즌인 황금기시즌으로 더 높은 경쟁률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되어집니다.

상대적으로 일찍 준비한 친구들은 경쟁자로 부터 훨씬 더 많은 무기를 가질 수 있으므로 높은 합격률을 유지할 수 있으므로 이번 경쟁에서 시험이 마무리되기 전 까지 더욱 더 탄력적인 연습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늦게 준비한 친구들은 지금이라도 한시라도 빠르게 준비한다면 지금보다 더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늦지않게 빠른 준비를 하시길 권장합니다.

군악대를 준비할 때에는 우리가 알아야 할 점으로 대입을 준비하던것으로 기준을 잡는 것이 아닌 대학에서 활동을 하던 프로인 친구가 준비하여 대학생들끼리 시험을 치는것으로 기존경쟁과 차원이 다른 경쟁을 갖으므로 결코 얕잡아 보면 안된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비전공자의 진입률도 날이 갈 수록 늘어나고있는 것도 주목해야할 점입니다.

비전공자에서도 날선입시를 준비하여 전공자 못지않은 친구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인맥과 소통, 교육의 장으로 써 활용되는 군악대를 준비하는 친구들이 많아지고 있으므로 결코 음악전공자라 하더라도 마음을 놓아서는 안되겠습니다.

음악 비전공자라도 겁먹을 필요없이 체계적이 교육을 통해 군악대를 도전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전공자도 체계적인 입시를 통한다면 군악대를 들어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입시 성공사례를 검색창에 "합격" 으로 검색하시면 다양한 사례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전략과 포인트로 시험을 볼 것인가, 어떤 정보력을 바탕으로 준비할것인가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비전공자도 짧은 시간(단기입시)에 합격하는 것이 가능하니 부담갖지말고 준비 해보세요 ^^

꼭 읽어보시길 바라며

많이 몰리는 파트, 모집이 많치않은 파트의 전공자 또는 비전공자인 친구들은 다른파트로의 전환을 준비한 친구들은 이번회차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을겁니다.

특히 중복군(색소폰, 보컬, 피아노)등은 클래식파트와 실용음악군의 파트가 겹치므로 경쟁율이 더욱 심화 될 수 밖에 없으므로 다른친구들과는 다른 입시전략을 펼치지 않는다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찾기 어려울 것입니다.

특히 국악, 현악, 실용음악(음향, 보컬, 뮤지컬 등) 파트쪽에서의 지원을 준비하는 친구들은 모병시기를 맞추기 어려울 경우, 경쟁율로인해 떨어진 경력이 있는 친구들은 다른파트의 전향(금관악기 목관악기등으로 대체)을 하는것이 경쟁율 측면이나 시간적손실을 최저화시킬수 있을것으로 보이니 가급적 고려를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군악대를 준비할 때

어떤 전략, 준비, 포인트를 갖고 시험을 보느냐에 따라 많은 판도가 바뀝니다.

미리 준비하였던 친구들은 훨씬 유리하다는 것을 여러분들도 충분히 느끼실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군악대는 더욱 더 시간이 흐를 수록 경쟁이 더욱 심화될것입니다.

실력있는 친구들은 전공과 전공이아닌 비전공자도 그 간격이 점점 좁혀지고 있으며, 전문교육이 활성화 됨에 따라 더욱 경쟁은 심화될것입니다.

몇년전에 비해 비전공자들도 전문군악대를 가려는 친구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군악대하면 '어렵다' '군기가세다' '다른보직보다편하다' 라는 선입견으로 희비가 갈렸다면,

지금의 군악대는 인맥의 장, 스펙의 장으로 활용이 되고 있어 더욱 준비하는 친구들이 늘어났으며, 교육의 장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Key Point!

황금기 시즌인 1월부터 3월, 7월부터 9월의 경우는 학기가 종료되는 시점으로 유학파 진입률, 그리고 국내 대학 재학중인자의 실기시험이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즉, 경쟁률이 올라가는 시즌으로 합격률이 많이 낮아지는 시기이므로 상대적으로 이르게 준비한 친구들이 합격이 되는 경우가 훨씬 높게되어집니다.

이처럼 경쟁의 수가 올라가는 이 시점은 얼마나 준비하였는가, 어떤전략을가지고 있는가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므로 이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H.S Studio의 커리큘럼

H.S Studio Academy에서는 1:1 컨설팅을 원칙으로 여러분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집단교육, 단체교육이 아닌 1:1 수강제로 가장 나에게 맞는 최적의 입시방향을 수강생과 설정하여 만족하는 입시를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시로 올해 2020년 A급 합격이 역대 최다 편성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전공자들도 들어가기 어려운 A급 군악대의 합격이 유지되는 것은 선생님의 노력도 있겠지만 수강생과 어떤 전략의 입시를 어떻게 정할것인지, 최적을 만들어낼것인지의 정함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어떤 방향성을 가지는 가(상향을 갈 것인지, 내가 가고싶은 위치로 갈 것인지, 최단기 입시성공으로 갈것인지 등등)에 따라 입시설정 후 수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또 군악대를 준비할 때에는 긴 시간을 활용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긴 시간의 활용일 때는 장기준비로 적재적소에 들어가는 것을 원칙, 보통 단기입시로 최저 시간을 사용하여 시간소모를 최소화 할것)

군악대를 들어가기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모하지않고 가급적 짧은 기간으로 높은 합격을 이끌어내는것이 입시의 핵심이 되어지겠습니다.

대한민국 No.1 입시레슨 아카데미

군악대입시, 음대입시 및 악기구입 상담 문의

010-4811-5747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