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악대입시정보

2021년 672기 해군 홍보단 모집일정안내

by H.S Studio Academy 2021. 1. 29.
728x90

 

​모집일정: 2021년 1월 27일 부터 2021년 2월 3일까지

입영일정: 2021년 5월 17일

 

모집 총 인원 2명

문화홍보병

평가지역: 충남 계룡대근무지원단 해군본부 군악대

 

모집분야

색소폰, 일렉기타, 국악(태평소, 북) (2021년 2월 18일)

해당분야에 기량이 뛰어나거나 관련학과 재학 / 졸업자

 

사진 (2021년 2월 22일)

Adobe Photoshop에 능한 자

사진관련 전공자 또는 관련 업무 종사자

 

오디오 (2021년 2월 24일)

Logic Pro X, Ableton live 10 운용 가능자

MIDI 관련 전공자 및 관련 업무 종사자

영상 음향 관련 업무 종사자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실기평가는 영상평가로 대체될 수 있음

*사진, 오디오: 포트폴리오 및 자기소개서 사전 제출

 

이번 해군홍보단 모집에서는 총 2명을 뽑을 예정으로 크게 악기파트 사진파트 오디오파트 군으로 나눌 수 있겠습니다.

악기파트의 경우는 캄보팀 / 국악으로 나뉘어지며 홍보단 소속일경우는 일반 군악대와 다르게 더 많은 공연 및 중심적인 활동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홍보단의 경우 군악대보다 더 과정이 어렵다는 것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해군 홍보단의 경우 해군을 대표하는 홍보단으로 해군의 이미지 역할을 맡고 있다라고도 생각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소속된 연예인에서는 박보검씨가 해군홍보단 소속으로 복무중에 있습니다.

 

사진계열도 마찬가지로 일반 사진을 찍는 것이 아닌 전문적으로 찍는 분을 말하는 것으로 프로급이상의 실력을 가지고 있는 자에 한하여 모집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인 정도의 실력이 아닌 전문으로 화보기사로 활동하시는 분들 또는 이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디오 파트의 경우에서도 위와 마찬가지로 전문으로 업을 하시는 분들 또는 그의 준하는 실력자를 모집하는 것으로 그 실력이 상당한 사람만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번 해군 홍보단 모집에서는 평균 모집 예정에 있으며, 준비시 어떤 점을 포인트를 잡을 것인지, 어떤 전략을 가지고 입시에 임하실 건지가 상당히 중요할 것입니다.

홍보단은 군악대와 다르다는 점을 꼭 명심하시고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19 (이하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유학파의 진출이 불가함으로 인해 전체적인 군악대 경쟁률이 상승곡선을 이어나가는 것으로 예측되어 집니다.

특히, 이번 시험에는 학기가 끝나는 시즌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시즌인 황금기시즌으로 더 높은 경쟁률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되어집니다.

상대적으로 일찍 준비한 친구들은 경쟁자로 부터 훨씬 더 많은 무기를 가질 수 있으므로 높은 합격률을 유지할 수 있으므로 이번 경쟁에서 시험이 마무리되기 전 까지 더욱 더 탄력적인 연습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늦게 준비한 친구들은 지금이라도 한시라도 빠르게 준비한다면 지금보다 더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늦지않게 빠른 준비를 하시길 권장합니다.

군악대를 준비할 때에는 우리가 알아야 할 점으로 대입을 준비하던것으로 기준을 잡는 것이 아닌 대학에서 활동을 하던 프로인 친구가 준비하여 대학생들끼리 시험을 치는것으로 기존경쟁과 차원이 다른 경쟁을 갖으므로 결코 얕잡아 보면 안된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비전공자의 진입률도 날이 갈 수록 늘어나고있는 것도 주목해야할 점입니다.

비전공자에서도 날선입시를 준비하여 전공자 못지않은 친구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인맥과 소통, 교육의 장으로 써 활용되는 군악대를 준비하는 친구들이 많아지고 있으므로 결코 음악전공자라 하더라도 마음을 놓아서는 안되겠습니다.

음악 비전공자라도 겁먹을 필요없이 체계적이 교육을 통해 군악대를 도전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읽어보시길 바라며

많이 몰리는 파트, 모집이 많치않은 파트의 전공자 또는 비전공자인 친구들은 다른파트로의 전환을 준비한 친구들은 이번회차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을겁니다.

특히 중복군(색소폰, 보컬, 피아노)등은 클래식파트와 실용음악군의 파트가 겹치므로 경쟁율이 더욱 심화 될 수 밖에 없으므로 다른친구들과는 다른 입시전략을 펼치지 않는다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찾기 어려울 것입니다.

특히 국악, 현악, 실용음악(음향, 보컬, 뮤지컬 등) 파트쪽에서의 지원을 준비하는 친구들은 모병시기를 맞추기 어려울 경우, 경쟁율로인해 떨어진 경력이 있는 친구들은 다른파트의 전향(금관악기 목관악기등으로 대체)을 하는것이 경쟁율 측면이나 시간적손실을 최저화시킬수 있을것으로 보이니 가급적 고려를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군악대를 준비할 때

어떤 전략, 준비, 포인트를 갖고 시험을 보느냐에 따라 많은 판도가 바뀝니다.

미리 준비하였던 친구들은 훨씬 유리하다는 것을 여러분들도 충분히 느끼실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군악대는 더욱 더 시간이 흐를 수록 경쟁이 더욱 심화될것입니다.

실력있는 친구들은 전공과 전공이아닌 비전공자도 그 간격이 점점 좁혀지고 있으며, 전문교육이 활성화 됨에 따라 더욱 경쟁은 심화될것입니다.

몇년전에 비해 비전공자들도 전문군악대를 가려는 친구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군악대하면 '어렵다' '군기가세다' '다른보직보다편하다' 라는 선입견으로 희비가 갈렸다면,

지금의 군악대는 인맥의 장, 스펙의 장으로 활용이 되고 있어 더욱 준비하는 친구들이 늘어났으며, 교육의 장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Key Point!

황금기 시즌인 1월부터 3월, 7월부터 9월의 경우는 학기가 종료되는 시점으로 유학파 진입률, 그리고 국내 대학 재학중인자의 실기시험이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즉, 경쟁률이 올라가는 시즌으로 합격률이 많이 낮아지는 시기이므로 상대적으로 이르게 준비한 친구들이 합격이 되는 경우가 훨씬 높게되어집니다.

이처럼 경쟁의 수가 올라가는 이 시점은 얼마나 준비하였는가, 어떤전략을가지고 있는가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므로 이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H.S Studio의 커리큘럼

H.S Studio Academy에서는 1:1 컨설팅을 원칙으로 여러분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집단교육, 단체교육이 아닌 1:1 수강제로 가장 나에게 맞는 최적의 입시방향을 수강생과 설정하여 만족하는 입시를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시로 올해 2020년 A급 합격이 역대 최다 편성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전공자들도 들어가기 어려운 A급 군악대의 합격이 유지되는 것은 선생님의 노력도 있겠지만 수강생과 어떤 전략의 입시를 어떻게 정할것인지, 최적을 만들어낼것인지의 정함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어떤 방향성을 가지는 가(상향을 갈 것인지, 내가 가고싶은 위치로 갈 것인지, 최단기 입시성공으로 갈것인지 등등)에 따라 입시설정 후 수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또 군악대를 준비할 때에는 긴 시간을 활용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긴 시간의 활용일 때는 장기준비로 적재적소에 들어가는 것을 원칙, 보통 단기입시로 최저 시간을 사용하여 시간소모를 최소화 할것)

군악대를 들어가기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모하지않고 가급적 짧은 기간으로 높은 합격을 이끌어내는것이 입시의 핵심이 되어지겠습니다.

대한민국 No.1 입시레슨 아카데미

군악대입시, 음대입시 및 악기구입 상담 문의

010-4811-5747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