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악대입시정보

2020년 6월 육군 군악병 모집안내

by H.S Studio Academy 2020. 6. 19.
728x90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2020년 6월 육군군악대 모집안내

모집일정: 2020년 6월 18일 부터 6월 29일까지

시험일정: 2020년 7월 17일

최종합격일정: 2020년 7월 31일

입영예정: 2020년 9월 예정

 

이번 2020년 6월 육군군악대 시험에서는 상당히 많은 인원을 뽑을 예정에 있습니다.

특히 이번시험에서는 평소에 모집이 안되던 파트까지 모집이 있을 예정이므로 상당히 높은 경쟁율이 있을것으로

예측되어집니다.

목관파트에서는 평균모집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클라리넷과 색소폰의 모집인원이 평균보다 많은 인원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모집에 미리 준비한 친구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있을것으로 예측되어집니다.

 

금관파트에서는 목관파트보다 더욱 더 많은 모집이 있을 예정입니다.

평균보다 상향으로 모집되는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이번 모집에서는 트럼펫 트롬본파트가 유독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모집에 미리 준비한 친구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있을 것으로 예측되어집니다.

 

현악파트에서는 국방부에서만 모집이 예정되어있으며, 평균 모집세보다 많은 모집이 있을 예정입니다.

바이올린, 비올라, 더블베이스가 모집이 될 예정이며, 지금 모집처럼 현악기 모집이 3파트나 모집되는 경우는 거의 없기에 이번 모집에 엄청 많은 사람이 몰릴것으로 예측되며 그 경쟁율 또한 높을것으로 전망되어집니다.

 

실용파트에서는 각 파트에서 1곳 모집세를 보이고 있으나, 성악과 작곡에서 모집이 평균보다 많은 모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평균 모집보다 많기때문에 현악파트처럼 많은 사람이 몰릴것으로 예측되며, 그 경쟁율 또한 높을것으로 전망되어집니다.

 

국악의 경우도 평균모집세 보다 많은 인원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평균모집보다 많기때문에 이번 모집에 국악파트도 현악과 실용음악 파트처럼 많은 인원이 몰릴것으로 전망되어집니다.

 

선호군 파트(실용음악, 현악 등)를 전공하거나 준비하고 있는 친구들의 경우,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유학파 진입이 많아졌고, 유학파내에서도 실력의 편차가 크다보니 안전한 입시가 어렵게 되었습니다.

보통 유학파의 경우 시기를 맞춰 들어오는 친구들이 많아 서로 엇갈리는 경쟁이 나오는 편인데, 전세계 펜데믹 현상으로 유학길이 어렵게 되어 이 시기에 군입대를 하려고 하는 친구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호군 파트에서도 비전공자, 갓 전공한 친구들의 경우 실력, 경험면으로 많이 밀리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비선호 파트로의 전향을 적극 이동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비선호파트의 경우 상대적으로 입시 경쟁율이 낮으며, 입시 합격의 경우 군악대 생활을 영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적, 비용적으로도 줄일 수 있으니 훨씬 유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군악대입시 및 악기레슨, 악기구입상담 문의

010-4811-5747

 

728x90

댓글